세아베스틸 현장노동자회

자유게시판

조합에서는 2차 소송충당금 잘 알아보신거 맞나요??..

알아봐주세요 │ 2025-12-24

HIT

1136


 


재무재표만 봐도 의구심이 많이 드는데..

조합이 너무 답답해서 올립니다..

2차소송분충당금 회사가 5억남짓 잡았다고 하는대 말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1번과 2번 사진 

물적분할 2022년 4월 입니다.

사업보고서 내용을 보면

3차 소송(2023년 3월31일) 들어가기 전인데 

((((2022년도에 340억을 미리 잡아놨다는게 말이 안됩니다.))))

즉, 2차분인걸로 보여집니다

회사에서는 3차분을 미리 대비해서 340억을 넣었다고 합니다.


3번 사진 

2024년 3월 11일

1-2차분 이자부분으로 추정


4번 사진

2025년 3월

소송충당부채 430억이 들어왔습니다.

이게 3차분이라고 생각됩니다.


5번 사진

소취하 금액분금액

환입금액 179억인데 135억이라고 했는데 

44억은 어디로간것인지도 궁금합니다

135억은 영업외이익으로 넣고

44억은 영업이익으로 넣고 반덤핌제소문제로 이렇게 

하였다고하지만 환입 179억은 전부 영업외이익으로 산입해서

조합원들에게 성과금으로 지급되어야할 금액이나

오늘 벌써 지급이 되어 버렸습니다. 


조합에서 알아보지도 않고  회사말만 너무 듣고 조합원들에게 설명하는게 아닌가 의문이 듭니다.


퇴직충당금이 210억도 너무 터무니없이 많다는 생각이 안드시는지요..

그걸 그대로 믿는 조합이 걱정됩니다.

제대로 알아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댓글 23개

조합운영능력2025.12.24

이 문건 단 하나로 조합 운영 능력이 드러나는것 같다.
성과금은 받고 안받고가 문제가 아니라,
여러면을 살펴 집행을 하는지,
회사에서 주는 자료를 "네"하고 넙죽 받아서, 조합원 교육때 말한것 처럼 어려워서 이해가 가지 않아 보고 또 봤는데도 몰라서 앵무새처럼 회사의 주장을 조합원에게 떠드는 건지,
부디 모르면 모른다고 조언을 구하고 그래도 모르면 내려오는게 맞는것 같다.
댓글 / 수정 /삭제  

잣밥아2025.12.24

뭐 알고 댓글 달아라ㅋㅋㅋㅋ
아니 정확하게 팩트로 이야기 못할거면
그냥 조합찾아가서 이야기해 좀
그래야 어떤놈인지 만천하에 알리지
유언비어 퍼트리는 사람인지 ㅋㅋ
여기서 달지말고 좀 ㅋㅋㅋ
수정 /삭제  

조합원2025.12.24

이러니깐 무식하단 소리듣는거지
잘은 모르고 아는척은 하고싶고…
어 그가 생각난다! 충————성
수정 /삭제  

조합원2025.12.24

교육을 받고 이야기 하는겨?
댓글 / 수정 /삭제  

중립2025.12.24

노노. 갈등 일으키지말고. 조합찾아가서 ㅋㅋㅋㅋㅋ
물어바바. 개소리 올리고. 감당. 못할거면. ㅡㅡ
댓글 / 수정 /삭제  

잘알아보고쓰시길2025.12.24

2022.11.14일 재무제표 - 3분기(22.9.30까지)
충당부채는 약 320억 임 날짜 확인 좀 잘 하고 올려야지

위에 글쓴 사람이 올린 제무제표는 22.12.31일 까지로
이번 조합원 교육은 듣고 쓰는건지 의문이다

13대가 최고장 접수 후에 충당금을 적립했다고 설명했잖아요

확인하려면 22년3분기 분기보고서 분석 좀 더 열심히 하세요

댓글 / 수정 /삭제  

녹취록2025.12.24

녹취록 까라니까 ㅋㅋㅋ 애쓴다 녹취록은 없고 안되는거 꾸역 꾸역
댓글 / 수정 /삭제  

소형2025.12.24

정말 답답하면 조합가서 이야기 하면되지
이렇게 하는 이유가 도대체 뭡니까??
이것고 장난으로 그냥 올리는건가요?? ㅊ대의원??
댓글 / 수정 /삭제  

크흐코맥히네2025.12.24

추정이라는 단어 쓸거면 말을 하덜말어요
교육 안받으셨는가?
소금팀 이신지 모르겠다만
제발 좀 타당하고 정확한 정보를 공유해서 조합원들에게 알권리를 제공해주세요 제발ㅠㅠ
댓글 / 수정 /삭제  

소압2025.12.24

차차차 이새기. 진짜. 가만두면 안됨다.
돌대가리 색기가 아는체 존나하더만. 정작.말도못하고.ㅡㅡ

댓글 / 수정 /삭제  

소압쓰2025.12.24

아 그 어버버 대의원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푸하핰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조합원2026.01.14

어버버 차대의원 이라고 하신분은 대의원 회의장 안에 있던 사람이겠네요 말을 잘하건 못하건 대의원 으로써 할말 하는데 더듬던 수화로 하던 인격적으로 비하는 하지마세요 이런걸로 딴지거는거 보면 당연히 여당 사람인데 수준보이네요ㅋㅋㅋ이런거 웃어주고 재밌어 하면 희열 느끼세요? 자신을 뒤돌아 보세요 내용의 맥락을 파악하세요 인격모독 하지마시구요 자기가 죄른 지으면 자식이 그 벌을 받는겁니다 양심있고 도덕적 으로 사세요
수정 /삭제  

소압2025.12.24

ㅋㅋㅋㅋ장난으로 하는건데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는건 아니죠? 차대의원?
수정 /삭제  

전사의심장2025.12.24

아니 철강회사에서일하는디 남자의 심장이 아니고만 참..
정 궁금하고 의구심이 들면 노동조합 관계자에게 전화를해서 물어보던가 노동조합 직접 찾아가서 물어보고 올리던가 사실확인도 안되는글가지고 여기홈페이지에 싸질러봤자 선동하는것밖에 더안됩니다 고추달고태어났으면 남자답게 하셔야지 남자로써 쪽팔립니다

댓글 / 수정 /삭제  

돌머리2025.12.24

재무재표 볼줄도모르네 너는 주식하지마라
댓글 / 수정 /삭제  

에효2025.12.24

말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보여집니다.
넣었다고 합니다.
~~으로 추정
생각됩니다.
머하나 확정짓는말 자체가 아예없네..
이렇게 글을 쓸거면 노동조합으로 직접찾아가서 확인사실부터 하고 글을 싸질럿으면 좋겟네....
본인조차도 잘알지 못하는데 본인돌대가리 라고 홍보하는 글뿐이 안됨
댓글 / 수정 /삭제  

다함께 차차차2025.12.24

검사여? 의문이든다 ?
조합가서 물어봐 아님 실장들한테 전화혀 ㅋ
댓글 / 수정 /삭제  

글쓴이2025.12.24

글쓴사람입니다.
잔액이 790억정도
소송미취하 1차분만 300여명 한분당 2억정도 되는건가요?? 계산해보시면 알것 같은데요
먼가 이상하지 않나요??
댓글 / 수정 /삭제  

교육때잠듦?2025.12.24

지금 남아있는 충당금이 365억 인데 무슨 헛소리인지
790억은 어디서 나온거데
댓글 / 수정 /삭제  

바보인증2025.12.24

이 글을 13대 사람이 작성한거면 바보같은 짓이다
들춰낼수록 13대가ㅜ잘 못 한것 밖에 나오는게 없는데 굳이 이걸 들춰서 문제를 제기하는 바보 같은 짓을 계속하고 있다는게 이해가 안간다
마치 자기 머리에 도끼 찍고 형상이다

이게 세민노아니라 세노위에서 "13대 엿 먹어봐라" 식의 공작이라면 이해한다
댓글 / 수정 /삭제  

글쓴이2025.12.24

교육자료를 보면 22년도에 최고장 접수하고, 그 이후에 3차분을 적치했다고 하면 22년 340억, 23년 141억, 24년 436억이라는 큰 액수를 말하고자 하는 겁니다.
24년도 12월에 판결이나서 영업이익을 전부 환입하여 성과금을 못 받은건 다 알고 계실꺼라 생각하고 22년도가 3차분이라하면 그 이후에 적치된 큰 액수에 대해서는 한번 알아볼 필요가 있다라는거고 일부 환입시켜야 되지 않냐라는 겁니다.
잔액이 얼마남았다 이게 중요한 포인트가 아닙니다.
댓글 / 수정 /삭제  

팩트체크2025.12.25

글쓴이님 게시판에 글을 올려서 이상하다고 본인 주장을 말씀하시는데요.
반박 글또한 그사람들의 주장이라생각합니다.

여기서 개인 주장을 펼치지 마시고
홀딩스나 인재팀 아님 관련 기관에
자료 해석 부탁해서..정확한 전달바랍니다.
지금은 글쓴이님 개인 주장아닌가요?
그래서 반박글도 달리는거고요..
전문기관이나 회사에 확인하시고
확인결과 어찌 어찌 했다.
이렇게 글을 쓰셔야 힘이 실릴거 같습니다.
지금은 본인이 해석하고 쓴글아닌가요?
수정 /삭제  

저지능2025.12.25

전 지능이 낮아서 이해가 안되네요
회사가 소송 22년 340억, 23년 141억, 24년 436억 충당해놨는데 정작 쓴 건 300억 정도밖에 안 되니까 충당금액중에서 환입된 금액 179억을 영업 외 이익으로 잡아놨다고 성과금 더 못받았다고 그러시는 건지? 25년 임협 때문에 그러는건 아실태고 아니면 나머지 금액 783억은
당분기말 현재 당사는 25년 1월 23일 대법원 판결에 따른 통상임금 관련 소송 사건으로
예상되는 손실금액 78,309,759천원을 소송충당부채로 재무제표에 반영하고 있으며, 과
거에 해당 사건으로 법원에 공탁된 금액은 229,202천원입니다. 통상임금과 관련된 임금
의 추가지급 청구 소가 진행 될 수 있으며 추가지급 소송의 최종 결과 및 그 영향은 보고
기간말 현재 예측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와있는데
회사에서 아직 소송 안 끝나서 적치를 더 할수도 있다 이러면 할말 없을거 같은데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머리가 나빠서 이해를 못하겠어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댓글 / 수정 /삭제  



작성자
비밀번호
내용
이전글 성과금 감사 합니다.
다음글 밑에 글 보고 재무제표를 찾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