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 현장노동자회

자유게시판

밑에 글 보고 재무제표를 찾아봤습니다

재무제표 │ 2025-12-24

HIT

1106

일부 야당 인사들이 “녹취록이 있다”, “증거가 있다”는 식의 주장을 하며 재무제표를 분석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 목적이 견제를 위한 것인지, 자기방어인지는 알 수 없으나 결과적으로는 현장에 혼선을 만들고, 근거 없는 ‘카더라식 소문’만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저 역시 팔자에도 없는 재무제표 분석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게시글에서 인용한 재무제표는 2022.12.31 기준 재무제표입니다.

따라서 이를 근거로 해당 금액을 “2차 소송에 대한 소송충당금”이라고 주장하는 점은

겉으로 보기에는 그럴듯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기보고서(2022년 9월 기준)**를 확인해 보면 사실은 다릅니다.


*2022년 3분기(9월 30일)까지는 추가적인 소송충당금 적립이 전혀 없습니다.

*이후 2022년 10월, 3차 소송에 대한 최고장 접수 이후에 3차 소송과 관련한 충당금이 새로 적립되었습니다.


첨부된 재무제표를 보더라도 2022년 3분기(9월)까지 소송충당부채는 기존과 동일한 약 320억 원 수준임이 분명합니다.


야당으로서 집행부를 견제하는 것은 당연한 역할입니다.

그러나 사실을 왜곡하거나, 시점을 혼동한 정보로 여론을 호도해서는 안 됩니다.

더 나아가, 이미 지난 13대 집행부 시기의 일을 끌어와 공격하는 것 역시 그 의도와 필요성에 대해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댓글 11개

글쓴이2025.12.24

글쓴사람입니다.
잔액이 790억정도
소송미취하 1차분만 300여명 한분당 2억정도 되는건가요?? 계산해보시면 알것 같은데요
먼가 이상하지 않나요??
댓글 / 수정 /삭제  

답답하네2025.12.24

추가로 취하한인원에 퇴직자 그리고 퇴직금 산입하고 25년4분기에 남은 충당금은 365억이라고 그렇게 설명했건만
뚱던지 같이 790억 이야기하고 있나
수정 /삭제  

알리-365억2025.12.25

알리가 부르네요 365억 ㅇㅋ요?
말하기 적기만 잘할라 하지말고 듣기도 좀 잘하세요
교육 때 365어어어어억 남았다고 말씀해주시던데 그때는 뭐 접신이라도 하고오셨나?
수정 /삭제  

교육인받음?2025.12.24

교육 안 받았나보네요
"지금 현재 소송충당금은 365억 남았습니다"
교육 때 분명 알려줬는데
미취하 인원은 대략 390명 정도 되고
충당금 365억 남은 걸로 봐서는 인당 충당금이 대략 1억원 정도 된다고 살명했는데...

님 말대로 하면 지금 충당금이 600억 넘게 있어야 되겠죠
댓글 / 수정 /삭제  

답답하네2025.12.24

790억은 3분기까지 남아있던 충당금이잖아
4분기 안받나?
4분기에 다 산입하고 남은게 365억 이라는데
댓글 / 수정 /삭제  

2차분2025.12.24

2차분을 주장하는 인원에 글을보면 이해가 가나요?
그렇게 주장하고 싶다면 왜 지금 충당금이 365억만 남아있는지 설명 좀 해주세요!!!
댓글 / 수정 /삭제  

글쓴이2025.12.24

교육자료를 보면 22년도에 최고장 접수하고, 그 이후에 3차분을 적치했다고 하면 22년 340억, 23년 141억, 24년 436억이라는 큰 액수를 말하고자 하는 겁니다.
24년도 12월에 판결이나서 영업이익을 전부 환입하여 성과금을 못 받은건 다 알고 계실꺼라 생각하고 22년도가 3차분이라하면 그 이후에 적치된 큰 액수에 대해서는 한번 알아볼 필요가 있다라는거고 일부 환입시켜야 되지 않냐라는 겁니다.
잔액이 얼마남았다 이게 중요한 포인트가 아닙니다.
댓글 / 수정 /삭제  

그니까.,2025.12.25

여기서 글써서 뭘 얻겠다는거야..
인재운영에 연락해서 직접 물어보라고
그러고 잘못된부분있음 조합이 욕먹는거고
니가 잘못된생각이면 공개사과해

수정 /삭제  

돌대가리2025.12.25

제발 혼자 개소리 하지말고..
인재운영 찾아가서 직접 물어봐라
이십자슥아 통상임금 시킨 역적아
처돌리고싶내 통상임금 연차만 생각하면
수정 /삭제  

뻥쟁이2025.12.25

본문 내용을 쓸 정도의 사람은 회사관계자.....
참 욕보십니다.
댓글 / 수정 /삭제  

봉삼이2025.12.25

아니 뭐가 못믿는거냐?ㅋㅋ
수정 /삭제  



작성자
비밀번호
내용
이전글 조합에서는 2차 소송충당금 잘 알아보신거 맞나요??..
다음글 게시판 그냥 폭파시켜요